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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kmhealth)

작성일

 2021-02-03 12:33:49

제목

 요통 디스크 예방운동 8단계

내용

8단계를 꼭 순서대로 해야 하나요?
순서에 따른 인체공학적 의미
1번. 골반을 전후로 기우려주는 운동법을 가장 먼저 실시.
직립인간의 인체는 골반의 전후경사도(골반이 맨 아래 요추와 만나는 면의 각도는 30°이다)에 따라
전후만곡도인 S라인을 형성하면서 상체의 체중을 완충시킨다.
더하여 엉덩이뼈(선골)와 두개골의 상하 대칭관계에서 호흡에 맞춰 가동되면서~
뇌를 맑게 하는 뇌 척수액 순환이 촉진된다(*광명정체 두개골요법 참조).
따라서 골반의 전후방향의 강화나 운동은 가장 기본운동이다.
그러므로 인체 전체의 전후 안정성을 일차적으로 높여주므로 맨 먼저 실시하는것이 핵심포인트 이다.

3번. 고관절을 굴곡시켜주는 운동법은 골반강화의 본 운동이라 할 수 있다.
대퇴골두인 고관절은 척추와 골반의 가장 하부에서 견지해주는 기초 중의 기초인구조물이다.
상체의 체중이 다리에 전달되는 골반을 살펴보면,
서로 연결된 3가지 구조물이 있고, 그 중심에 고관절이 형성되어 있다.
즉 장을 받쳐대는 장골, 앉는 자세를 견뎌내는 좌골, 골반 앞쪽에 형성한 치골,

이 3 구조물(관골이라 부름)의 중앙 측면에 고관절의 관절와가 형성되어 있고, 고관절이 여기에서 체중을 지탱하는 것이다.

이 고관절은 상하 좌우 회전 등 활동범위를 극대화하기 위해 적절한 각도와 위치에 관절을 이루는 것이다.
따라서 이 고관절 운동은 고관절 주변근을 강화시키고, 고관절의 변위를 교정하며, 가동가능성을 향상시키는 등 골반 안정과 강화에 필수 운동이다.
이름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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