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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분류 : 침술원리 / 손의웰빙 / 인체공학 / 광명호흡 / 정신요법 / 생태요법 / 기타논문 / 민중의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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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광명지기 

작성일

  2017-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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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눈 건강법 -2 금요세미나원본

내 용

눈 건강법 2 세미나 자료
스마트폰 많이 보는 것과 눈건강ㅡ 스마트폰이나 모니터를 보는 습관 등은 어깨뭉침으로 이어지고 그것이 시력저하로 연결된다
특히 승모근 상부에 있는 근은 눈으로 올라가는 혈관을 압박하여 눈을 쉬 피로하게 하고 시력에도 좋지 않다 따라서 어깨근육만 잘 풀어줘도 피로가 풀리면서 눈이 좋아진다
승모근의 상부 중심에 해당된 견정은 눈 피로에 주효하다.
견정혈은 담경의 요혈이고 담은 간과함께 눈과 관련된 오행의 목(木)의 경락이며 경혈이다.

눈질환과 흉쇄유돌근
장시간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으로 생기는 각종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VDT(Visual Display Terminal Syndrome) 증후군이라고 하는데ㅡ증상으로는 어깨결림 두통 눈피로 구토 등이다.
그래서 눈에 좋은 스트레칭 두 번째는 목 근육 흉쇄유돌근 마사지를 권한다. 흉쇄유돌근은 흉골과 빗장뼈에서 시작하여 유양돌기에 붙어 고개를 견지하며 돌려주는 근육이다.
고개를 약간 숙여 이완시켜 반대측 손 엄지와 검지로 잡으면 잘 잡히는 근육이다. 부드럽게 잡아 찝어주는 흉쇄유돌근 자극으로 소화도 촉진되고 눈도 좋아지며 피로가 잘 풀리는 효과가 있다.
특히 점심식사 후에 졸리거나 피곤할 때 흉쇄유돌근 마사지가 아주 효과적이다. 어깨를 거쳐서 머리로 올라가는 혈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머리와 눈건강에 도움을 준다.



중년의 눈 건강법
중년이라면 누구나 우려되는 것이 노안 백내장 녹내장이다.
또 나이가 들면서 시도때도 없이 흐르는 눈물이 흐르는 것은 안구건조증과도 관련이 되지만 특히 눈물길 폐쇄증에 의해서도 눈물이 흐르는 증상이 많다.
이 증상은 찬 바람이 불면 눈물이 흐른다. 눈물은 눈을 보호하기 위한 물이고 평소 눈물량이 적으면 눈을 자극해서 눈물을 흘리게 한다. 보안경을 착용하거나 찬바람을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노안
안경을 쓰는 사람이 근시라면 노안이 더디온다.
그래서 노안수술은 한쪽 눈을 근시로 만드는 것이다. 근시로 만드므로써 안구가 가로로 좀 더 커져서 가까운 물체가 잘 보이게 된다. 원래 근시인 사람은 가까운 물체를 볼때 안경을 벗어야 좋다.
눈피로의 또 다른 원인
원시나 난시가 있을 때에는 사물이 두개로 번져 보여 눈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가 많아진다.
난시인 경우는 사물이 두 개로 번져 보이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가 많고, 원시인 경우는 멀리 있는 사물도 잘 보이게 하는 과정에서 에너지가 과소비되어 눈피로에 이어 두통 등 전신적이 영향이 있다.
그러므로 반드시 적절한 안경이나 보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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